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 개최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 개최
  • 조형익 기자
  • 승인 2019.10.28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배(梨) 명인 “잘 키운 우리 배 사랑해 주세요”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전국의 배 생산자들이 국내 배 산업 활성화와 새 품종을 알리기 위해 명품 배 생산을 다짐하는 ‘전국 우리 배 한마당 큰잔치’를 지난 25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었다.

대한민국 스타팜 박람회와 함께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배 동호회원과 최고 배 작목반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먼저, 전국 배 농가에서 출품한 배의 식미, 당도, 색, 모양 등을 현장 평가 후 명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어 학술 발표는 배의 일상 소비 확대를 위한 △배 요리의 새로운 발견(송원대학교 박연옥 교수), 안전을 위한 △농작업 시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방법(광주보건대학교 김성수 교수)이 소개됐다.

현장에서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배와 감 품종, 유전자원, 배 가공품, 최신 연구 성과 등 전시도 볼 수 있다. 국내 육성 품종인 ‘황금배’와 ‘추황배’를 맛볼 수 있는 시식회도 진행됐다.

‘황금배’는 껍질이 녹황색으로 과즙이 풍부하고 9월 중순 수확하며 캐나다에서는 ‘사과배’로 알려져 있으며 해외 선호도도 높다.

‘추황배’는 새콤달콤한 갈색 배로 단맛과 신맛이 조화로워 국내뿐 아니라 동남아에서도 인기가 많은 품종이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강삼석 배연구소장은 “이날 행사는 배 산업 관계자들의 명품 배 생산 의지를 높임과 더불어 소비자들에게 우리 배의 가치를 알리고자 마련했다”며 “농가에서 정성껏 생산한 배가 일상에서 꾸준히 소비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