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하고 소비하는 나라! GAP와 함께 합니다’
‘안심하고 소비하는 나라! GAP와 함께 합니다’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09.1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AP제도 표어 공모 결과 4건 선정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노수현)은 지난 7월 8일~8월 29일까지 농산물우수관리(GAP)제도 표어 공모전을 실시해,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안심하고 소비하는 나라! GAP와 함께 합니다’ 등 최종 4건을 선정했다.

이번 표어 공모전은 국민들이 농산물우수관리(GAP) 명칭에 대하여 평소 이해가 어려웠던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한 공모전으로, 국민 모두가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표현된 다양한 표어를 선정하여 홍보함으로써, 농산물우수관리(GAP)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활력을 불어 넣고자 올해 처음으로 추진했다.

선정과정은 먼저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생각함’으로 접수된 총 800건의 표어를 대상으로 우선 심사하였으며, 농관원 및 관련 단체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설문조사를 통해 1차로 15건을 선정한 후, 마지막으로 ‘국민생각함’온라인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적으로 4건이 결정되었다.

최우수상은 ‘안심하고 소비하는 나라! GAP와 함께 합니다’, 우수상은 ‘농산물에 안전의 가치를 더하다 - GAP’, 장려상은 ‘농산물 안전의 마침표, GAP인증’, ‘GAP, 농산물애(愛) 안전을! 먹거리애(愛) 건강을!’ 등이다.

또한, 공모전에 선정된 표어는 향후 생산·유통·소비자 대상 교육·홍보 및 홍보품 제작에 적극 활용할 계획으로 농산물우수관리(GAP)제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경현 rpluson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