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08.1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살균제 ‘프로파티 수화제’

■㈜경농의 ‘프로파티 수화제’는 원예용 종합살균제로서 탄저병에 대한 방제효과가 탁월하다. 특히 내우성이 우수하여 빗물에 잘 씻기지 않고 침투이행성이 탁월해 약제가 묻지 않은 곳 까지 우수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때문에 비가 오기 전에 살포해야 하는 필수 살균제이다. ‘프로파티 수화제’는 탄저병뿐만 아니라 역병, 잿빛곰팡이병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작물에 적용이 가능한 매우 경제적인 제품이다. 또한 1980년대부터 많은 농업인의 사랑을 받은 ‘다코닐’, ‘벨쿠트’도 효과가 우수한 보호살균제로 활용이 가능하다.

 

 

원예용 살균제 ‘벨리스’

■‘벨리스에스 액상수화제’와 ‘벨리스플러스 입상수화제’는 ㈜경농의 대표적인 살균제이다. 2가지 성분의 2종 합제로, 서로 다른 작용기작으로 내성 및 저항성을 갖는 병해에도 효과가 탁월하게 발현한다. 동일한 성분에 제형을 2종류로 개발·판매 중으로 고객의 기호에 맞게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도 겸비하고 있다. ㈜경농의 ‘벨리스’는 예방효과와 치료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비가 온 뒤 처리하는 치료약제로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정식 전·후 ‘네마킥’ 체계처리 효과적

■확실한 선충 방제를 위해 ㈜경농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네마킥’을 처리를 권장한다. 우선 ‘네마킥 입제’를 작물 정식 전 토양 혼화 처리하여 선충을 방제하고, 선충의 밀도가 높을 경우에는 ‘네마킥 액제’ 관주 처리로 체계처리 하면 선충 상습 피해지역에서도 탁월한 선충 방제효과를 볼 수 있다. ‘네마킥 입제’와 ‘네마킥 액제’는 꿀벌에도 안전 할 정도로 환경에 대한 안전성이 높고, 다양한 작물에 안전사용기준을 확보하여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팜한농, 참외 흰가루병에 강한 ‘가루에쎄대목’

■‘가루에쎄대목’은 10월 육묘기부터 일조량이 부족한 2~3월 저온기까지 흰가루병 예방효과가 탁월하다. 본 포장 정식 이후 겨울철 다습한 조건에서 많이 발생하는 흰가루병은 방제가 어려워, 병 저항성 대목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흰가루병을 적기에 방제하지 못하면 과 품질이 떨어지고 수량이 크게 감소하는 등 피해가 크다.
내한성과 내서성이 강한 ‘가루에쎄대목’은 연장재배에 적합하고, 연작지에서의 버팀성도 우수해 다수확이 가능하다. 배축이 굵고 짧아 자가육묘 시 접목 작업이 쉽고, 접목 친화성이 우수해 득묘율도 높다. 생육이 균일하며 수확 후 초세 회복력이 좋아 중대과종을 꾸준히 수확할 수 있고, 불량과 발생도 적다.

 

재배 쉽고 정품 수확량 많은 ‘토종꿀참외’

■당도가 높고 맛과 향, 식감이 뛰어나 다수확 고품질 참외로 자리잡은 ‘토종꿀참외’는 암꽃 발생이 좋아 착과력이 우수하고, 흰가루병에도 비교적 강해 재배가 쉽다. 280~350g 내외의 중대과종 품종으로, 도매시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10kg 박스당 28~40과의 정품과율이 높다. 화흔부(배꼽)가 작아 열과 및 열피 발생이 적으며, 숙기는 조금 빠른 편이다. 많이 착과됐을 경우에는 칼슘제와 규산질, 칼리질 비료를 주기적으로 관주해주면 상품성 높은 특상품을 생산할 수 있다.

 

 

 

신젠타코리아, 배추 농업인을 위한 ‘미네토엑스트라’
파밤나방·배추좀나방·열대거세미나방 등 해결

■신젠타코리아가 배추농사에 골치를 썩게하는 나방류를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미네토엑스트라’를 신제품으로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미네토엑스트라’는 배추농사를 대규모로 하는 농업인들을 위해 다양한 나방을 효과적으로 방제하고 약제의 희석이 편리하며 주변 작물에도 안전한 약제에 대한 요구를 반영한 제품이다.
다양한 작물에 적용 등록되어 있으며 살충효과가 뛰어난 유효성분인 사이안트라닐리프롤과 루페뉴론 합제로 개발된 액상수화제이다. 배추 작물에 파밤나방과 배추좀나방,  열대거세미나방을 방제하도록 등록되어 있으며, 경엽살포 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사용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는 약제로 개발됐다. 농가에서는 매년 해충의 피해가 증가되고 기존 약제들에 내성이 있는 해충이 늘어나고 있어 확실한 방제효과의 약제를 찾고자 고심하고 있다. 또한 사용하기 편리하고 안심할 수 있는 작물보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신젠타코리아는 나방에 대한 두가지 살충 작용으로 확실하고 편리하게 해충을 해결할 수 있는 ‘미네토엑스트라’ 살충제를 개발 출시하여 올해 배추 농업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신젠타 관계자는 “작년과 같이 기온이 높은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태풍이 한반도 주변을 자주 지나가는 기상조건 하에 다양한 나방뿐만 아니라 열대거세미나방의 유입이 진행된 상황”이라며 “이러한 문제 해충을 조기에 확실하게 방제할 수 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미네토엑스트라는 고객들의 관심과 기대를 안고 판매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