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기력회복엔 복숭아가 제격
무더운 여름 기력회복엔 복숭아가 제격
  • 이경한 기자
  • 승인 2019.07.2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숭아생산자협의회, 복숭아데이·워크숍 개최
여름철 대표과일인 복숭아는 비타민A, 유기산,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하다.
여름철 대표과일인 복숭아는 비타민A, 유기산,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하다.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는 복숭아 소비촉진을 위해 8월2일부터 3일까지 대천웨스토피아리조트 및 대천해수욕장에서 ‘2019 복숭아데이 및 워크숍’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일 대천웨스토피아리조트에서 실시되는 워크숍에는 전국 농협 임직원 및 농업인 200여명이 참석해 복숭아 생산·유통 관련 교육 및 특강을 진행하며 복숭아 산업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생산·유통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토론회도 가질 예정이다.

3일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복숭아데이에서는 복숭아 소비촉진 행사가 진행된다.

여름철 대표과일인 복숭아는 비타민A, 유기산,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하다. 특히 복숭아의 아스파르트산 성분은 만성피로 개선, 간 해독 및 항체생성 등에 효과가 있다. 복숭아에 포함된 아스파르트산 성분은 284~365mg 가량이다.

복숭아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발암물질인 니트로스아민의 생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복숭아의 카테킨 성분이 비타민C와 결합되면 항산화력이 강화되기 때문에 레몬, 키위처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좋다.

또한 무기영양소, 펙틴,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는 복숭아는 더위에 대한 내성을 길러주며 칼륨이 풍부해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다.

또한 복숭아는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이다. 복숭아에 들어있는 각종 비타민, 타닌, 마그네슘 성분은 피부 탄력 향상과 모공수축에 효과가 있다. 이뿐만 아니라 주석산, 사과산 등의 유기산은 더운 여름철 입맛을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복숭아는 상처 없이 깨끗하고 표면 전체에 털이 있으며 달달한 향을 풍기는 것이 가장 좋다. 특히 백도는 표면에 상처가 있고 색이 고르지 못한 경우 취급 시 손상된 것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는 자조금의 조성 및 운용을 통한 복숭아의 자율적 수급조절 및 판매촉진 도모, 회원간의 상호협력 및 정보교환으로 복숭아생산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복숭아산업의 발전 도모함을 목적으로 2008년 2월4일 설립된 대한민국 농림축산식품부 소관의 사단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