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 2019 노사문화 우수기관 선정
FACT, 2019 노사문화 우수기관 선정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07.2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인노무사회 주관 공공기관 부문 인증
‘2019년 노사문화우수기업’ 상패를 받고 있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임직원
‘2019년 노사문화우수기업’ 상패를 받고 있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임직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FACT, 이사장 박철웅)이 지난12일 ‘2019년도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주관하는 ‘노사문화 우수기관 인증 제도’는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경쟁력 강화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재단은 농촌진흥청 산하 공공기관으로 지방이전(전북익산) 과정에서 발생한 내부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힘써왔다. 그 결과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한 공감대 형성으로 문제점들을 극복한 점을 인정받아 공공기관 부문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부터 실시하는 이 제도는 회원 노무사로부터 추천을 받아 선정하며, 노사문화우수기관, 노사문화우수기업 각각 1개 기관(기업)과 노동분쟁 해결 과정에서 우수한 역할을 수행한 우수 공직자 1명을 선정한다.

박철웅 이사장은 “이번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은 노사간 신뢰와 정직을 최우선으로 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사회 전반의 상생협력 노사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경현 rpluson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