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자산관리공사 업무협약
산림조합중앙회-자산관리공사 업무협약
  • 이경한 기자
  • 승인 2019.07.0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조합 부실채권 매각 재무건전성 제고
산림조합중앙회와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지난달 25일 산림조합중앙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림조합중앙회와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지난달 25일 산림조합중앙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문창용, 이하 캠코)는 지난달 25일 산림조합중앙회 회의실에서 지역산림조합이 보유한 부실채권의 캠코 매각을 통해 재무건전성 제고 및 유동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매·공매 진행에도 조기 회수가 어렵다고 판단되는 지역산림조합 보유 부실채권을 캠코 채권매각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자산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체결되었다. 캠코는 산림조합 보유 부실채권을 인수한 뒤 채무자의 상환능력을 고려한 체계적인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산림조합중앙회 조태원 상호금융상무는 “회원조합의 채권관리 효율성과 자산 건전성을 높이고 산림조합 상호금융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캠코 천정우 가계지원본부장(상임이사)은 “이번 산림조합중앙회와의 협업을 계기로 산림조합이 임업인과 서민의 동반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실채권 관리 교육 등 기관 간 협력을 적극 확대해 나겠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에는 △산림조합 보유 부실채권의 정기 양도·양수를 통한 재무건전성 제고 및 유동성 지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