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참·참·참 파프리카레시피 콘테스트
제4회 참·참·참 파프리카레시피 콘테스트
  • 이경한 기자
  • 승인 2019.06.2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프리카 나폴리탄’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파프리카 나폴리탄’ 모습
‘파프리카 나폴리탄’ 모습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는 파프리카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 19일 서울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제4회 참·참·참 파프리카레시피 콘테스트 & 셰프 쿠킹쇼’를 개최했다.

안전하게 생산되고 있는 파프리카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발굴, 홍보함으로서 파프리카의 소비촉진과 시장확장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로 올해 4회째 진행된 행사에서 치열한 예선경쟁을 통해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대상을 차지한 ‘김제은씨 외 1인’의 ‘파프리카 나폴리탄’은 쉬운 요리법으로 파프리카의 소비를 촉진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과 함께 2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심사기준은 무엇보다 파프리카가 식재료로서 실용적이면서도 요리법이 간편해 대중화될 수 있는 점에 초점이 맞춰졌다. 구체적인 심사기준은 △구성 및 조화(25점) △조리기술(25점) △파급성(20점) △창의성(20점) △플레이팅(10점)이 반영됐다.

최우수상은 ‘파프리카 참참참 버거’, 우수상은 ‘딥소스’, ‘파프리카 도넛’ 및 ‘파프리카 떡볶이’가 각각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12개 팀의 본선 진출작에 대한 전시뿐 아니라 오세득 셰프의 파프리카 요리 쿠킹쇼와 리셉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이와 함께 올해는 파프리카의 소비문화 형성을 통한 소비촉진을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