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온라인쇼핑몰에 K-Food 판매관 개설
중국 온라인쇼핑몰에 K-Food 판매관 개설
  • 조형익 기자
  • 승인 2019.06.10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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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징동 MOU 체결 … 020 신유통시장 진입 가속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달 31일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2위인 징동과 한국식품관 개설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달 31일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2위인 징동과 한국식품관 개설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달 31일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2위인 징동과 한국식품관 개설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에는 징동 한국관 개설 및 한국관에 입점할 한국식품 발굴과 홍보 등 상호 협력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징동은 현재 네덜란드관, 태국관 등 7개의 국가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관은 여덟 번째로 개설되었다. 이번 한국관 개설로 국내의 중소식품기업 제품들이 현지 유명 온라인 채널을 통해 중국시장 진입이 더욱 수월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2007년도에 설립된 징동은 온라인 쇼핑몰, 금융,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하는 그룹으로, 자체 물류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한편, 사드(THADD) 완화와 함께 작년 7월 1일부로 가공식품에 대한 최혜국관세율이 15.2%에서 6.9%로 인하됨에 따라 대중국 수출여건은 점차 나아지고 있다. 올해 4월말 현재 對중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522백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29.7% 증가하여 수출 5대 권역(일본, 미국 등) 중 증가율 1위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지난 4월 허마센셩과의 MOU를 시작으로 중국 O2O 신유통 강자 1, 2위 모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O2O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 우리식품의 대중국 수출확대를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