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산불 피해농가 영농자재 무상 지원
강원도 산불 피해농가 영농자재 무상 지원
  • 이경한 기자
  • 승인 2019.04.1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영농활동 재개 무이자자금 1천억 지원
김병원 농협회장은 지난 9일 강원도 고성군 및 인근 관내 산불 피해지역 농가를 찾아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위로하고 관내 농축협의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김병원 농협회장은 지난 9일 강원도 고성군 및 인근 관내 산불 피해지역 농가를 찾아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위로하고 관내 농축협의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김병원 농협회장은 지난 5일 산불현장 방문에 이어 9일 강원도 고성군 및 인근 관내 산불 피해지역 농가를 찾아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위로하고 관내 농축협의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농협은 이번 산불 피해와 관련하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하는 등 농업인 피해복구를 위해 전사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농협은 ▲농업인 행복콜센터를 통한 고령농업인 피해현황 파악 및 생필품 지원 ▲봄 영농철 재 파종 등 영농시기에 차질이 없도록 비닐, 농기구(호미·낫·삽 등), 종자ㆍ육묘상자, 상토, 비료 등 무상지원 ▲재해지역 수의사(44명) 긴급파견을 통한 가축진료(화상, 연기흡입 등) ▲피해농가 및 주민 등 농협 속초수련원 임시숙소 제공(25실) ▲피해농업인 직접지원을 위한 임직원 1차모집 성금 7억 9천만원 기탁 ▲재해지역 주민 생필품 긴급 지원(휴대용 가스버너ㆍ 담요(모포) 각 500set, 생수1만개, 라면 5천개, 빵 2천개, 쌀 50포) ▲주택파손 피해복구 협력지원을 위한 건축ㆍ기술 전문가 4명 긴급 파견 ▲피해복구 및 영농활동 재개를 위한 긴급 무이자자금 1,000억원 지원  ▲신용카드 대금결제유예 및 연체료 면제 ▲장기카드대출(카드론)최저 금리 적용 등 범농협 차원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하여 실시하고 있다.

김병원 회장은 산란계농장ㆍ한우농장 등의 가축피해에 대해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매몰, 소각 및 폐기처리 등 정부ㆍ지자체와 협력하여 즉각 조치를 당부 하는 한편, 봄 영농철 파종관련 볍씨등 종자 무상제공 및 파종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육묘, 임대농기계 등을 적시에 제공하여 영농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현장에서 대책을 수립ㆍ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