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플라워 비즈니스 페어’
‘고양 플라워 비즈니스 페어’
  • 류창기 기자
  • 승인 2019.04.1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6일부터 5월 3일까지 개최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 26일부터 5월 3일까지 고양시 원당 화훼단지 화훼산업특구 정보센터에서 ‘고양 플라워 비즈니스 페어(Goyang Flower Business Fai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화훼 농가와 화훼 유통 관계자, 국내·외 화훼 신품종 육종 기관 및 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화훼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 및 침체에 빠진 국내 화훼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되었다.  

국내 화훼 산업 관계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비즈니스 페어에는 국내 5개 각 도 농업기술원, 해외 육종업체 국내 에이전시사, 한국화훼농협 등에서 출품한 600여개의 신품종 및 우수 화훼 품종과 원예 기자재 등이 전시된다. 

세계 화훼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한국 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주제로 한 일본, 덴마크, 베트남에서 온 화훼 분야 해외 저명인사의 세미나와 국립종자원, 경기도 농업기술원 등의 국내 화훼 전문가가 강연하는 세미나도 개최된다. 

4월 26일부터 28일까지는 일본, 네덜란드, 벨기에를 포함한 8개국의 세계 유명 플로랄 디자이너의 데몬스트레이션도 예정되어 국내 플로리스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는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화훼 농가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4월 24일까지 네이버에서 사전 예약 가능하며, 꽃박람회장에서 원당화훼단지를 순환하는 셔틀버스도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