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꽃을 더하다”
“일상에 꽃을 더하다”
  • 류창기 기자
  • 승인 2019.04.0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장식 선도매장과 손잡고 화훼 전시·판매
농식품부, 한국화훼농협·한샘과 함께
전시·판매용 식물실내장식
전시·판매용 식물실내장식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봄을 맞아 소비자가 많이 찾는 실내장식(인테리어) 플래그숍을 활용하여 공기정화 식물 등을 전시하고 식물 실내장식(플랜테리어, planteria) 제품 등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판매는 한국화훼농협, 한샘과 함께 “일상에 꽃을 더하다”를 주제로 3개월(‘19.3.29.~6.30.) 간 진행된다.

소비 저변확대를 통한 생활용 화훼 소비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한샘 플래그숍 잠실점’에 공기정화 식물을 이용하여 거실 등 실내 공간별 어울리는 식물 실내장식(플랜테리어)을 전시한다.

또한, 실내장식 소품 판매매장 내에 미세먼지 저감·공기정화 식물을 활용한 식물 실내장식(플랜테리어) 상품 등 판매코너를 마련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지난 3일과 10일에는 플래그숍 내 입점 카페를 활용하여 ‘일일꽃꽂이 무료강좌(flower one day class)’를 진행했다.

농식품부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일과 가정 양립(워라벨),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등 소비풍조 변화와 실내장식에 대한 관심 증가에 맞춰, ‘식물 실내장식(플랜테리어)‘ 등을 통한 생활 속 화훼 소비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