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모스크바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aT, 모스크바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02.18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하고 건강한 한국산 茶 집중 홍보
2019 모스크바 국제식품박람회 통합한국관을 관람 중인 현지인 관람객들
2019 모스크바 국제식품박람회 통합한국관을 관람 중인 현지인 관람객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한국 농식품의 러시아 및 CIS(독립국가연합)지역 수출확대를 위해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닷새간 개최된 ‘2019 모스크바 국제식품박람회(PROD EXPO 2019)’에 참가했다.

aT는 17개 수출업체가 참가하는 통합한국관을 구성하여 차류, 음료, 주류 등 수출유망품목 및 지역특산물을 대거 선보였다. 특히 일년 중 추운 날이 많아 따뜻한 차를 즐겨 마시는 러시아 차(茶)문화에 맞춰 유자차와 생강차, 홍삼차 등 우리 전통차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세일즈 활동을 펼쳤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일상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한국 농식품”이란 친숙한 컨셉을 주제로 러시아 및 CIS지역의 고품질 프리미엄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는 유력바이어 발굴과 판매선을 확보할 계획이다.

올해로 26회를 맞는 모스크바식품박람회(PROD EXPO)는 동유럽 최대의 바이어전문 식품박람회 중 하나로, 매년 자사식품을 홍보하고 신제품 출시를 위한 플랫폼시장으로 활용하려는 글로벌 식품업체들의 뜨거운 비즈니스 각축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aT 이병호 사장은 “정부의 신북방정책에 발맞춰 올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지사를 신설하는 등 앞으로 우리 농식품의 러시아 및 CIS지역 수출을 가속화하기 위한 다양한 수출지원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다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