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장관, 벤처·창업 기업인과 한자리
농식품부 장관, 벤처·창업 기업인과 한자리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02.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 벤처·창업 기업인과의 대화’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지난달 30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 주재로 ‘농식품 벤처·창업 기업인과의 대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식품 혁신 성장을 선도할 벤처·창업 기업인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기업 활동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농식품 벤처·창업 기업인 32명과 유통사·투자자 창업 관계자 6명 등 총 38명이 참가했다.

이개호 장관과 기업인들은 약 1시간 동안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창업 기업으로서 어려운 점을 공유하며, 농식품 벤처·창업의 활성화 방안, 농식품부의 역할 등을 함께 고민했다.

이개호 장관은 이번 대화에서 농식품 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해 올해는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한 자금·판로·정보 지원 등을 더욱 확대할 것임을 강조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농식품 기술 창업기업 대상 창업보육 지원 규모를 100개 팀에서 250개 팀으로 확대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화 자금 지원도 자부담 30%를 포함해 최대 1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대폭 인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농식품벤처·창업센터(A+센터)’를 경기와 경남 지역에 신설하여 정보 제공과 기업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판매관 등을 활용해 창업기업의 판로 지원도 강화할 것임을 강조했다.

/김다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