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꽃박람회 ‘화훼 직판장’ 입점 농가 모집
고양꽃박람회 ‘화훼 직판장’ 입점 농가 모집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02.07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농업경영체로 화훼 직접 재배 농가 대상…입점비 무료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 ‘화훼 직판장’에 입점할 고양시 화훼 농가를 모집한다.

‘고양 화훼 직판장’은 꽃박람회장 무료 구역인 일산 호수공원 일원에 설치되며 50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고양시 관내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화훼 직접 재배 농가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입점비는 무료이다.

소정의 참가신청서를 팩스나 이메일(giff2001kr@gmail.com)로 2월27일까지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꽃박람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화훼 소비 활성화와 농가의 수익증대를 위해 ‘입장권 화훼 쿠폰제’를 전면 시행한다.

관람객은 입장권에 부착된 화훼 쿠폰을 직판장에서 화훼류로 교환할 수 있으며 원당화훼단지에서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화훼 쿠폰제는 지난 2018 고양가을꽃축제에서 시범 운영되어 관람객과 화훼 농가 모두로부터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인 이재준 고양시장은 “화훼 소비 절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박람회로 개최할 것이다. 이번 화훼 쿠폰제의 전면 도입은 고양 화훼 직판장을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꽃 소비 및 꽃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양 화훼 농가의 적극적인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26일부터 5월12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과 원당 화훼단지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908-7822)로 문의하면 된다.

/류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