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01.2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한국삼공(주) ‘발리펜’ 액상수화제
노균병 포자 및 균사억제 효과 뛰어나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는 발리나마이드카바메이트계통의 “발리페날레이트 12%” 성분의 노균병 전문약 ‘발리펜’ 액상수화제 신제품을 출시했다. 
‘발리펜’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와는 달리 약제 처리 후 직접적으로 생성된 PR1 단백질이 병원균의 방어시스템을 활성화 시켜 작물의 병 저항성을 유도하는 획기적인 노균병 전문 약제로써 작물체의 물관과 체관을 통해 빠르게 침달 및 침투 이행하여 숨어있는 노균병 포자 및 균사억제 효과가 매우 뛰어나 즉각적인 치료효과가 발현된다.
적용대상으로는 “포도, 양파, 오이, 참외, 장미” 5개 작물의 노균병에 등록되어 있으며, 작물의 병 저항성 유도와 우수한 방제효과를 발휘하는 ‘발리펜’ 액상수화제를 적극 추천한다.

‘트리플캡’ 액상수화제, 치료효과 및 긴 예방효과 발휘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는 탄저병, 검은별무늬병, 잿빛곰팡이병까지 다양한 병해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원예용 살균제 ‘트리플캡’ 액상수화제 신제품을 출시했다. 
‘트리플캡’ 액상수화제의 특징으로는 넓은 방제 스펙트럼을 가진 두 성분 “펜피오피라드(9%), 트리플록시스트로빈(17%)”의 최적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약제이다. ‘트리플록시스트로빈’은 살포 후 작물 표면에 강하게 부착하여 표피층 내부로 흡수되어 일부가 이면까지 이동 및 제한된 이행으로 수분 및 증기압에 의해 표면으로 재분배되어 치료효과 및 긴 예방효과를 발휘한다. ‘펜티오피라드’는 살포 후 작물 체내로 흡수되어 다른 부위로 이행(상행)되어 약액이 묻지 않는 부위의 병원균까지 방제한다.
‘트리플캡’ 액상수화제는 겉과 속을 모두 잡아주는 최적의 조합으로 주변으로 확산되는 약효와 꿀벌, 수정벌, 천적 등 유익충에 안전한여 곤충으로 수정하는 과수, 시설 작물에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사과, 배, 포도, 고추(단고추류 포함), 수박(복수박 포함), 오이, 인삼“ 7개 작물에 등록되어 사용이 가능한 약제이다. 병해 방제 효과와 안전성, 작물의 활력증직까지 세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는 종합살균제 ‘트리플캡’ 액상수화제를 추천한다.
[문의전화: 080-899-3030(크로바서비스)]

신젠타코리아, ‘에이팜’
47개 작물, 124 해충 잠정 안전사용 기준 등록 완료

올해부터 농약허용물질목록제도(PLS)가 본격적으로 시행된 가운데 신젠타코리아에서 보급하는 ‘에이팜’이 1월 기준, 77개 작물을 대상으로 144종 해충에 대해 등록된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에이팜은 47개 작물, 124 해충에 대해 잠정 안전사용기준이 추가되면서 다양한 작물에 등록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약제로 선호도가 높아가고 있다.
에이팜은 토양방선균에서 유래된 살충 성분을 정제해 만든 천연물 유도 살충제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소비된 살충제이다. 에이팜은 접촉독과 섭식독의 이중 살충효과가 탁월해 잎이나 꽃 속에 숨어 방제하기 어려운 고추 꽃노랑총채벌레, 담배나방, 담배가루이와 배추의 배추좀나방, 파밤나방에 살포하면 탁월한 예방 및 방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잔류 농약 안전성이 검증돼 수확기에도 안전사용기준을 준수해 사용하면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신젠타 관계자는 “에이팜은 현재 살충제 중에서 가장 많은 원예작물에 등록돼 PLS시행에 따라 등록 약제가 비교적 적은 소면적 작물 재배 농업인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안전한 약제”라며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작물 등록과 안전사용 홍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케미컬, 총채벌레 및 종합살균제 등 신제품 9종 출시

농협케미컬이 2019년을 맞아 시설원예 농가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총채벌레, 굴파리 전문 방제약제 ‘다트롤’을 비롯해 비가 올 때도 효과가 높은 종합살균제 ‘캡틴에이’, 저항성나방 고령유충 방제에 효과적인 나방전문약 ‘어바운트’ 등 9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다트롤’, 하우스작물 총채벌레·굴파리·나방 전문약제

다트롤은 신규물질로 기존 약제에 감수성이 저하된 해충에 효과가 높아 비닐 및 유리온실 등 시설원예 농가의 골치를 썩게하는 총채벌레, 굴파리, 나방 등 여러 해충에 우수한 방제효과를 지니고 있다. 특히 섭식독 및 접촉독을 겸비해 빠른 효과를 발현하면서 해충으로부터 작물 식해 피해를 방지하고 바이러스 매개를 조기에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캡틴에이’, 비가와도 효과 좋은 종합살균제

캡틴에이는 입상수화제로 비가와도 효과 좋은 종합살균제로 약 성분이 식물 왁스층에 침투해 병균의 침입을 예방 및 치료한다. 강우에도 뛰어난 약효 발현할 뿐만 아니라 다작용 기작으로 저항성 병해에도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어바운트’, 저항성나방 고령유충 방제 나방전문약

어바운트는 분산성액제로 디아마이드계 약제 저항성을 보이는 해충 방제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나비목에 우수한 살충효과로 어린 유충부터 고령충까지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클라웃’, 예방 및 치료효과가 뛰어난 신물질 종합살균제

클라웃은 액상수화제로 신물질 새로운 종합살균제로 예방 및 치료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약효의 침투이행이 뛰어나 병원균을 효과적으로 치료한다.

 

 

‘바스타’, PLS에 적합하고 안전한 식물전멸 제초제

바스타는 41개 작물에 등록돼 PLS에 매우 적합한 식물 전멸제초제로 제초 효과가 30일이상 장기간 지속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난방제 잡초인 쇠뜨기, 망초 등에 뛰어난 방제효과는 물론 주변작물 및 후작물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발라’, 습전성·부착성 높은 기능성 전착제

발라는 전착효과, 습윤성, 확산성을 가진 고기능성 전착제다. 다른 농약에 가용해 살포하면 대상작물에 습전성 및 부착성을 높여 유효성분의 침투력을 증진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펙사론’, 수도작 무인항공방제용 멸구·나방약

펙사론은 항공방제용으로 매우 적합한 액상제형으로 저항성 멸구 및 나방 방제 전문약이다. 침투이행성으로 약이 묻지 않은 부분까지 효과적으로 방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경제적으로 무름병을 방제하는 세균병 전문약 ‘세균탄’ 입상수화제, 키다리병 잡는 종자소독약 키자바 등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