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산지유통종합평가 신청자 모집
aT, 산지유통종합평가 신청자 모집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01.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grix 시스템으로 17일까지 신청 가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가 오는 17일까지 산지유통종합평가 신청자를 모집한다.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해 사업신청이 가능하며 Agrix시스템 산지유통종합평가 ‘신청관리’ 항목에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조직화·규모화된 산지통합마케팅조직 육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산지통합마케팅조직(지역연합조직, 품목광역조직), 참여조직이 신청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작년 말 기준 산지유통활성화자금을 운용하고 있는 조직으로서 ▲농협조직(지역농협, 품목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 연합사업단) ▲농업법인(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협동조합이 이에 해당한다.

‘19년 산지유통활성화자금을 대출받고자 하거나 산지유통활성화사업과 연계된 정부의 산지관련 타 사업 선정대상 요건을 갖추고자 하는 조직 이라면 신청할 수 있고 등록방법이나 Agrix 시스템 입력 매뉴얼 등은 aT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업대상자 요건 (개별조직, 농업경영체등록여부, 자본금 3억원이상, 농업인 수 20명, 농업인주주지분 50% 초과 등)을 미충족할 경우 평가에서 제외 된다.

한편 평가실적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 2월 13일(18:00)까지 및 입력해야 하며 입력실적 수정은 2월 15일(15:00)까지 할 수 있다.

aT는 2월부터 3월 초 까지 전수 현장실사를 실시하고 3월 말 사업자 선정과 자금배정 규모를 확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조직에는 4월 중으로 자금 대출이 실행될 예정이며 자금배정은 지원한도액(산지통합마케팅조직 기준)은 연간 600억원 이내(최소한도 : 5억원, 배정단위 : 1억원)로 기존 사용금액 합산(총가용액)해 600억원 이내로 이뤄진다.

/김다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