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집창업컨설팅 수료 현판식 개최
꽃집창업컨설팅 수료 현판식 개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01.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 ‘일랑일랑’, 경기 시흥 ‘샤론플라워’
꽃집창업컨설팅 1호점 현판을 전달받고 있는 홍성군 홍북읍에서 창업한 일랑일랑 전창연 대표(사진 왼쪽)
꽃집창업컨설팅 1호점 현판을 전달받고 있는 홍성군 홍북읍에서 창업한 일랑일랑 전창연 대표(사진 왼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꽃집창업지원센터 컨설팅 수료 후 창업에 성공한 충남 홍성군 ‘일랑일랑(대표 전창연)’과 경기도 시흥시 ‘샤론플라워(대표 김은혜)’ 2개소에 구랍 20일 꽃집창업컨설팅 수료 현판식을 가졌다.

홍성군에 위치한 ‘일랑일랑’의 전창연 대표는 ”꽃집창업에 전반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창업 고민이 많았는데  aT 꽃집창업지원센터를 만나 사업자등록 방법부터 꽃집운영실무 체험 교육까지 창업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향후에도 창업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지난 7월 20일 꽃집창업지원센터 개소 이후 상담 61명, 꽃 상품 제작교육 16회와 함께 현장체험에서 17명이 컨설팅을 수료했다. 지원센터는 꽃집 예비창업자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전문위원이 상주하여 기본창업절차와 창업고충 상담을 지원한다. 창업상담 등의 문의는 aT 화훼사업센터 본관 1층 창업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02-570-1808)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