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가격하락시 소비촉진·시장격리 추진
토마토 가격하락시 소비촉진·시장격리 추진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9.01.0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토마토전국연합사업단 자체예산 투입
농협은 구랍 20일 농협중앙회 중회의실에서 ‘2018년 토마토전국연합 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
농협은 구랍 20일 농협중앙회 중회의실에서 ‘2018년 토마토전국연합 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

농협(회장 김병원)은 구랍 20일 농협중앙회 중회의실에서 토마토전국연합 참여농협 조합장, 임직원, 농업인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토마토전국연합 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토마토전국연합의 성공적인 추진에 기여한 우수직원 표창 수여에 이어 토마토전국연합 사업평가와 2019년 추진전략이 발표되었다. 또한 ▲부여군조합공동사업법인 우수사례 ▲공판장 경매사·대외마케팅 MD 마케팅 전략 ▲PLS 제도에 대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교육 등이 진행되었다.

지난해는 토마토 취급 농협과 농업인 모두 큰 어려움을 겪은 한해였다. 연초부터 8월까지 장기간 가격하락이 지속되었고 폭염과 태풍 등 기상재해로 인한 어려움이 뒤따랐다.

토마토 생산량 증가로 가격이 지속 하락하는 상황에서 토마토전국연합사업단은 과채류수급안정적립금과 자체예산을 투입해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하고 품위저하품 시장격리를 추진하여 가격안정을 도모했다.

또한, 신규 거래처를 발굴하여 시장 출하물량을 전환함으로써 시장가격을 안정시키고 포장재 공동구매를 통해 출하비용을 절감하여 농업인 소득증대에도 기여했다.

이밖에도 토마토 레시피 북 제작·보급, TV·온라인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해 토마토 생산 농업인의 실익제고에 앞장섰다.

이날 우수사례를 발표한 부여군조합공동사업법인 김동수 대표는 “가격하락으로 어려운 시기에 토마토전국연합사업단에서 ▲특별행사 ▲품위저하품 시장격리 ▲신규거래처를 통한 물량 분산 등 적기 조치를 취해주었다”면서, “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되는 토마토 전국연합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