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12.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한국삼공㈜ ‘명작’
토마토(방울토마토) “역병” 예방 전문 약제

역병은 토양의 병원균이 물을 통하여 전염되는 병으로 일단 발병하면 급속하게 번지고, 약제에 대한 방제효과가 낮은 병해로 배수가 잘 되지 않는 지역이나 두둑이 높지 않은 포장에서 급격히 번질 우려가 있으며 반드시 예방위주의 방제가 필요한 병해이다.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에서는 역병 약제로 ‘명작’ 액상수화제를 추천하고 있다. ‘명작’ 액상수화제는 “아미설브롬 13.%”를 함유한 약제로써 살포직후 신속히 잎 표면의 큐티클층을 뚫고 침투되어 큐티클층 하단부에 고르게 자리를 잡는다. 이후 병원균의 감염에 필요한 다습조건(이슬, 강우 등)이 조장되면 약제가 큐티클층 위로 서서히 용출되고, 잎 위의 수분에 약제가 스며들어 병원균을 사멸시킨다. 이 효과로 강한 내우성과 오랜 지속효과를 발휘한다. 또, 역병이 이미 발병된 경우에는 건전한 작물은 물론 발병된 작물에도 약제를 충분히 살포하면 발병된 작물의 치료는 어려우나 우수한 “확산저지효과”에 의해 역병의 확산을 현저하게 줄여 나갈 수 있다.

‘명작’ 액상수화제는 ‘설폰아마이드’ 계통의 역병, 노균병약으로 기존약제와의 교차저항성이 없어 방제가 힘들었던 병해에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토마토 역병을 비롯하여 배추 뿌리혹병, 오이, 양파 노균병 외 16개 작물에 등록되어 있는 약제이다.

[문의전화: 080-899-3030(크로바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