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팜에 기능성채소 항암채소 제공”
“웰스팜에 기능성채소 항암채소 제공”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10.0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씨드바이오-교원웰스 MOU 체결
기능성채소전문 개발회사인 제일씨드바이오는 지난달 21일 교원웰스 본사 회의실에서 환경가전 종합브랜드인 교원웰스와 MOU를 체결했다.
기능성채소전문 개발회사인 제일씨드바이오는 지난달 21일 교원웰스 본사 회의실에서 환경가전 종합브랜드인 교원웰스와 MOU를 체결했다.

기능성채소전문 개발회사인 제일씨드바이오는 지난달 21일 교원웰스 본사 회의실에서 환경가전 종합브랜드인 교원웰스와 MOU를 체결했다. 기술발달로 식물공장의 크기는 점점 작아지면서 일반 가정에서 직접 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작은 식물공장’이 개발되고 있다.

현재 이런 가정용 식물재배기의 선두주자는 웰스팜(Wells Farm)이다. 교원그룹은 1985년 ‘우리 아이들 누구나 양질의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창립돼 2018년 현재 한국 교육문화사업의 선두이자, 생활문화사업, 호텔레저사업 등에도 진출한 교육생활문화 기업이다.

교원웰스는 지난해 8월 ‘우리집 식탁농장’을 모토로 해 가정에서 직접 채소를 길러 먹을 수 있는 웰스팜을 개발, TV광고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약 3만명에 달하는 교원가족들과 함께 점차 확산중에 있다.

이러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웰스팜에 적합한 기르기 쉽고 영양성분이 풍부한 채소를 물색하던 중 세계 최초 기능성채소인 당조고추, 항암배추, 항암쌈채를 개발한 제일씨드바이오를 소개받았다.

제일씨드바이오는 노동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종자명장인 박동복 대표이사가 식후혈당을 낮춰주는 기능성 당조고추, 항암성분이 풍부하고 김치로도 입증된 항암배추 등을 개발한 기능성채소 전문개발 회사로 웰스팜이 원하는 기르기 쉽고 영양성분이 풍부한 ‘항암쌈채’를 제공하기로 했다.

항암쌈채는 순무와 배추의 종간교잡품종으로 내병성이 우수하고 온도와 상관없이 연중재배가 가능하며 베타카로틴을 비롯한 많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쌈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한국음식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경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