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의 아침밥 캠페인’ 현장 이벤트 개최
‘천원의 아침밥 캠페인’ 현장 이벤트 개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09.1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농정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은 농림 축산식품부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침밥 섭취와 쌀 소비 유도를 위해 ‘천원의 아침밥 캠페인’ 현장 이벤트를 지난 11일부터 시작했다.

이번 현장 이벤트(‘천원의 아침밥으로 활기찬 하루’)는 지난 11일 부터 13일까지 인천대, 충남대, 전남대에서 진행됐으며, 아침밥을 먹고 얻을 수 있는 장점을 재미난 미션 형태로 구성해 대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하이파이브로 두뇌깨우기, 스트레칭으로 건강지키기, 풍선불기로 다이어트하기 등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 천원의 아침 식사권이 증정됐다.

캠페인 참여의 폭을 넓히고, 아침밥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쌀박물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ricemuseum)을 통해서도‘아침밥 먹기 캠페인 응원릴레이(9.10.~9.21.)’이벤트가 진행됐다.

현재 청년들의 든든한 아침을 책임지는  ‘천원의 아침밥’ 행사는 11월 16일까지 전국 21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 행사를 통해 해당 학교 학생들은 ‘천원’으로 다양한 메뉴의 아침밥을 먹을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정원은 2017년부터 아침식사를 거르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쌀 중심의 식습관 형성과 아침밥 먹기 문화 확산을 위해 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