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배 알코올 및 발암물질 해독에 좋다”
“우리 배 알코올 및 발암물질 해독에 좋다”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09.1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흡기질환 및 면역기능 강화, 다이어트에도 효능 뛰어나
배연합회・농진청 주최, 배 건강 기능성 관련 심포지엄 개최
한국배연합회와 농촌진흥청은 배의 건강기능성 발굴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한국배연합회와 농촌진흥청은 배의 건강기능성 발굴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배가 발암성 물질과 알코올 및 숙취에 대한 해독 기능등 각종 건강기능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8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한국배연합회(회장 박성규 천안배원예농협 조합장)와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 공동 주최로 열린 ‘배 건강기능성 발굴을 통한 산업경쟁력 확보 전략 심포지엄’에서 숙명여대 양미희교수는 ‘몸을 이롭게 하는 배의 건강 개선효과’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배는 발암성 물질에 대한 해독 뿐만아니라 알코올 대사 촉진 및 흡수저해 기전을 통해 숙취를 감소시킨다고 밝혔다. 양교수는 특히 알코올대사를 잘 못하는 Aldh2 유전자 결손형(음주시 얼굴 홍조 및 음주로 인한 간 독성 큰 사람)에서 더 유익하게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날 강사로 나온 자향미 한의원 정대진 원장도 ‘한국 전통의학과 우리 배’란 제목을 통해 배는 호흡기질환 및 면역기능 강화에 좋을 뿐만아니라 숙취해소와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전남대 문제학 교수의 ‘우리배가 가진 건강기능성 물질’, 이화여대 조미숙교수의 ‘요리에 활용하는 팔방미인’,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김윤경연구관의 ‘우리곁에 언제나 맛있는 우리 배’ 등의 주제 발표를 통해 국내산 배의 각종 건강기능성이 과학적으로 입증 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심포지엄과 함께 국산 배 신품종 런칭쇼 및 시식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국내산 배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