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08.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크롭스, 칼슘제 ‘BC61'선봬
사과 감홍 고두병 예방 전작물 특효

바이오크롭스(대표 이길록)이 최근 사과 감홍 고두병 예방에 탁월 방제효과를 보이는 ‘BC61’을 출시했다.

바이오크롭스의 ‘BC61'은 칼슘과 붕소의 비율 6대1로 칼슘 27%, 붕소 4.5%를 함유, 작물생장 및 수확시기 대비 칼슘 결핍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또한 ‘BC61’을 최근 고온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작물에 물과 함께 시비를 할 경우 칼슘, 붕소 결핍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과 품종 중 감홍을 전문 생산하는 안동 지역 과원 농가들이 고두병 예방 및 방제작업 당시‘BC61'을 주기적으로 연간 4회 정도 사용하며 효과를 인정하고 있다.

아울러 ‘BC61'은 복숭아, 자두, 배, 고추, 토마토 등 전작물에 응용, 썩고 무르는 곳에 특수처방을 할 수 있다. 칼슘제를 시비한 복숭아, 자두의 경우 단단한 과실로 저장 및 유통시간을 연장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BC61'은 흡수가 매우 빠르며 산도가 약산성으로 농약혼용과 약해에 안전한 물질인 것으로 알려졌다.

과수류의 경우 주기적인 칼슘제 사용을 통해 각종 장해 예방 및 저장수명 연장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동지역 농가들은 “지역 농약판매사들이 적극 추천한 ‘BC61’을 시비하며 과실에 반점이 나타나는 고두병을 예방했다”고 전했다.

바이오크롭스 이길록 대표는 “칼슘 석회는 거의 모든 작물에서 생육 초기를 경과하며 가뭄, 장마, 고온 등 외부요인으로 토양에 충분한 함량을 보유하고 있어도 수시로 부족현상이 발현될 수 있다”며 “이 경우 ‘BC61’을 반드시 엽면을 통해 공급한다면 과일 상품 비율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류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