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팜 실습형 교육 전문인재 키운다!
스마트팜 실습형 교육 전문인재 키운다!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08.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원, 스마트팜 국외연수·학습조직 교육생 모집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딸기, 토마토, 파프리카, 양돈 4개 품목의 스마트팜 농가의 전문성을 확대하기 위해  ‘2018년 스마트팜 실습형 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딸기, 토마토, 파프리카, 양돈 4개 품목의 스마트팜 농가의 전문성을 확대하기 위해 ‘2018년 스마트팜 실습형 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은 딸기, 토마토, 파프리카, 양돈 4개 품목의 스마트팜 농가의 전문성을 확대하기 위해  ‘2018년 스마트팜 실습형 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8년 스마트팜 실습형 교육은 현장 중심의 국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 조직을 구성하여 토론 및 전문가의 지도를 통하여 농가의 미해결 문제를 자생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사업이다.

교육대상은 스마트팜 도입 및 1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농가이며 교육인원은 4개 품목당 각 20명씩, 총 80명이다.

스마트팜 국외연수는 10월부터 11월까지 품목별로 9일간 진행되며 지역은 ▲서유럽(딸기) ▲네덜란드, 벨기에(파프리카) ▲네덜란드(토마토) ▲독일, 네덜란드(양돈)으로 현지 전문교육기관과 협력하여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스마트팜 실습 교육은 농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맞춤형으로 교육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국외연수시 품목별 전문가가 동행하여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면 스마트팜코리아 홈페이지(www.smartfarmkorea.net)에서 교육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ict@epis.or.kr)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