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물류, 옥수수 소비촉진 문막농협에
농협물류, 옥수수 소비촉진 문막농협에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07.27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소비촉진 후원기금 2천만원 전달
농협물류는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후원기금 2천만원을 제철 맞은 강원도 옥수수 소비촉진을 위해 문막농협에 전달했다.
농협물류는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후원기금 2천만원을 제철 맞은 강원도 옥수수 소비촉진을 위해 문막농협에 전달했다.

농축산물 물류혁신을 선도하는 종합물류 협동회사인 농협물류(대표이사 김문규)가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후원기금 2천만원을 제철 맞은 강원도 옥수수 소비촉진을 위해 문막농협에 전달, 화제가 되고 있다.

강원도와 원주시, 농협중앙회가 후원하고 문막농협이 주관한 제2회 문막농협 옥수수 축제 및 농축산물 직거래장터가 지난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문막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금번 행사는 강원도지사, 원주시장을 비롯한 관내 국회의원 및 시의원, 농협중앙회, 지역농협 조합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축제의 막을 올렸다.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어울리는 행복나눔 직거래장터와 더불어 토토미 밥짓기 대회, 옥수수 무료시식회, 농산물 판매, 공연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돼 문막농협 농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문규 농협물류 대표이사는 “농업인이 정성들여 생산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보다 신선하고 안전하게 전하기 위해 옥수수 축제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후원으로 옥수수를 비롯한 우리 농산물의 소비촉진에 도움이 돼 우리 농업인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물류는 이날 축제장 내에 방문객이 구입한 옥수수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발송할 수 있도록 농협택배 부수를 설치·운영했다. 무더위 속 방문객의 택배발송 수고는 덜고 편의는 높여주면서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에 앞장섰다.

/이경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