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지성의 힘, 혁신 솔루션을 찾아라
집단지성의 힘, 혁신 솔루션을 찾아라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07.09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FACT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국민들의 신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기관의 혁신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16일까지 ‘2018 FACT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참여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그 중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실제 기관사업에 반영함으로써 국민이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혁신 아이디어 공모 주제는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대국민 서비스 및 조직 운영 혁신 ▲소득주도·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혁신성장 뒷받침 ▲공정경제 기반 구축 ▲윤리경영 강화 ▲국민의 참여·협력 확대 등 재단의 주요사업과 관련된 7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공모기간이 끝나면 바로 FACT 시민참여혁신단이 심사에 참여해 국민들이 제시한 혁신 아이디어를 국민과 함께 심사 할 계획이며, 채택된 혁신 아이디어는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각 1점씩 선정해 상장 및 상금(각 50만원, 30만원, 20만원)을 수여한다.

재단 류갑희 이사장은 “국민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모여 재단의 혁신, 더 나아가 우리사회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과 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