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산토 코리아, 고추 정식 봉사활동
몬산토 코리아, 고추 정식 봉사활동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05.1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사 팜한농 임직원 10여명 동참
몬산토 코리아 임직원들이 5월 3일 강월도 영월군의 고추 재배 농가에서 고추 정식을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몬산토 코리아 임직원들이 5월 3일 강월도 영월군의 고추 재배 농가에서 고추 정식을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몬산토 코리아(대표 이남희)는 지난 3일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고추 재배 지역을 찾아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농촌봉사활동은 몬산토 코리아가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농업인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파트너사인 팜한농 임직원 10여명도 동참해 농가 지원의 의미를 더했다.

몬산토 코리아와 팜한농의 임직원 50여명은 강원도 영월군 북면 공기 1리에서 이 지역 주요 농산물인 고추의 모종을 밭에 옮겨 아주심는 정식(定植) 작업을 함께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어 마을 어르신과 주민분들에게 점심 식사를 대접하고 농업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주민분들의 마을 행사를 위한 새로운 주방 식기류와 집기류를 마을회관에 제공해드렸다.

이남희 몬산토 코리아 대표는 “봄은 한 해 농사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고 그래서 바쁠 수 밖에 없는 이 시기에 몬산토 코리아의 오늘 봉사 활동이 농가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몬산토 코리아는 국내 농업인들에게 첨단 육종 기술로 개발한 고추, 토마토, 시금치, 파프리카 등 우수한 채소 종자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