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설맞이 농산물 직거래 한마당’ 개최
농협, ‘설맞이 농산물 직거래 한마당’ 개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02.1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농산물 시중가 대비 15~30% 할인판매

▲ 농협은 지난 5일부터 이틀간 농협중앙회 본관 광장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재)소비자재단과 공동으로 ‘설맞이 농산물 직거래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회장 김병원)은 지난 5일부터 이틀간 농협중앙회(서울시 중구) 본관 광장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재)소비자재단과 공동으로 ‘설맞이 농산물 직거래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팔도 우수농산물과 브랜드 농산물을 비롯하여 300여 농·축산물, 가공품을 시중가격 대비 15~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으며 윷놀이, 떡메치기 등 소비자 참여행사도 진행했다. 특히 NH투자증권의 상생마케팅 후원금(5천만 원)으로 사과, 배, 감귤 등 주요 과수품목 선물세트를 시중가격 대비 최대 40% 할인하여 초특가로 판매했다.

아울러 농협은 설 성수품인 과일, 축산물 등의 구매에 어려움이 없도록 전국 하나로마트와 100여개 농협 직거래 장터에서도 설 연휴기간까지 제수용품 및 선물세트를 시중가격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농업인의 농산물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편의를 드리고자 이렇게 직거래장터를 마련하였다”면서, “농업인들이 정성을 다해서 생산한 우리 농산물을 많이 애용하여 농업인에게 힘을 보태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