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농식품 R&BD기획지원 대상 업체 모집
’18년 농식품 R&BD기획지원 대상 업체 모집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01.2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우수기술 발굴, IP 기획 통해 사업화 성공률 제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IP기획을 통한 농업인·농식품산업체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농식품 R&BD기획지원(IP기획)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IP기획이란, 특허・브랜드・디자인・노하우・저작권 등의 지식재산(IP)을 기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략을 수립하는 것으로서, 지식재산 활동을 통해 사업전략・R&D・마케팅 등 기업경영 전반을 연계하여 궁극적으로 기업가치를 극대화(수익창출) 하는 것을 말한다. 

이 공고를 통해 선정되는 농업인·농식품산업체는 보유 아이디어의 선행기술조사, 지식재산권 출원, 특허 침해·무효 분석, R&D전략 수립 등의 지원을 업체당 최대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1차·2차(4월 예정)·3차(7월 예정)로 나뉘어 총 38개 내외 농업인·농식품산업체를 모집하며, 농업인 80%, 농식품산업체 20%로 비율로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종료 후 최종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결과 우수과제로 선정되면 2018년 연구개발성과사업화지원사업(시제품 개발)으로 지원범위 내에서 연계 받을 수 있다.

1차 공고기간은 2018년 1월 22일(월)~2월 23일(금) 18:00까지 이며, 이번 공고를 통해 13개의 농업인·농식품산업체를 선발할 예정이다.

IP기획지원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농식품산업체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http://www.fact.or.kr/) 또는 FACT기술사업지원시스템(http://agritech.fact.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류갑희 이사장은“현장고객 중심의 민간우수기술을 발굴하여 지원함으로써, 농업인·농식품산업체의 역량을 높이고 농식품 기술사업화 성공률 제고 및 농업발전의 계기가 마련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