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도깨비 사과축제 6년연속 최우수축제
청송도깨비 사과축제 6년연속 최우수축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8.01.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들 자발적 참여·열정 있었기에 가능”

 청송군은 올해로 제14회째를 맞는 청송도깨비 사과축제가 6년 연속 경상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송군은 올해로 제14회째를 맞는 청송도깨비 사과축제가 6년 연속 경상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청송도깨비 사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문화관광 육성축제에 이어 경상북도가 지정하는 최우수축제에 선정돼 한국관광공사의 축제 홍보 및 컨설팅 이외에도 도비 6천만원을 추가 지원받게 됐다.

청송도깨비 사과축제는 지난해 축제명칭 공모전을 통해 명칭을 변경하고 도깨비 난장이, 도깨비 불놀이, ‘도깨비 불’ 웹드라마 상영 등 지역문화를 축제콘텐츠로 개발하는 자구적인 노력을 했다. 또한 본 축제에 앞서 8일 동안 8개 읍·면을 순회하는 릴레이 퍼레이드로 청송군 전 지역을 축제화하는 차별화된 축제전략으로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색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을 받았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육성축제 선정에 이어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최우수 축제에 선정된 것은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축제가 청송을 널리 알리고 아울러 관광을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개최되는 제14회 청송도깨비 사과축제는 오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청송사과테마공원(청송읍 송생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군은 사과와 도깨비를 연계한 킬러 콘텐츠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고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국제슬로시티, 주왕산국립공원 등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체험코너를 늘리고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를 통해 국·내외 홍보도 강화해 명실상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제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경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