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피고 오래가는 꽃 콘테스트’ 개최
‘잘 피고 오래가는 꽃 콘테스트’ 개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7.12.18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화훼 품질 향상과 꽃 소비 생활화 긍정적 효과 기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양재동 소재 aT화훼공판장에서 ‘잘 피고 오래가는 꽃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화훼농가의 상품성 개선 활동을 촉진하는 동시에 국산 화훼의 상품성이 수입산 못지않게 개선되었음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콘테스트에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60여점의 절화가 출품되며, 절화 수확일로부터 1주일 정도 경과한 시점에서 개화·수명상태 등 상품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상작은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3점 등 총 5점이 선발됐으며, 대상 3백만원, 최우수상 2백만원, 우수상 1백만원 등 총 8백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됐다.

조해영 aT 유통이사는 “이번 콘테스트가 화훼생산 농가의 상품성 향상 노력을 촉진시킴과 아울러 화훼산업 종사자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aT는 국내산 화훼의 품질 향상과 꽃 소비 생활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