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과 함께 한국식품에 빠지는 인도인들”
“K-Pop과 함께 한국식품에 빠지는 인도인들”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7.12.0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인도 첸나이 몰 연계 한국 식품 시식행사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인도 시장 내에서의 우리 농식품 인지도 제고 및 현지 입맛에 맞는 수출 농식품을 분석하기 위해 지난달 25일과 26일 이틀간 첸나이 EA Mall 행사장에서 ‘첸나이 K-Food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 기업이 다수 진출하여 한국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첸나이 지역에서 개최되었다.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행사 장소로는 첸나이 지역에서 가장 번화한 대형 종합 몰 중 하나인 EA Mall이 선정됐다. 행사에서는 대표 한식인 김치전, 잡채 및 한국의 유망 수출 품목인 발효식초, 과자, 떡볶이 등을 요리해 인도인들을 대상으로 한 시식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음식뿐만 아니라 K-Pop 뮤직비디오 상영 및 댄스 경연대회 등이 개최되어 행사 홍보효과 및 현지인 참여도를 한층 더 높였다. 본 행사를 위해 첸나이 내 인도인 K-pop 동호회인 ‘Dorama Club’ 을 섭외해 지역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적극적인 SNS 마케팅을 통해 행사 전부터 많은 인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이 행사에는, 매력적인 한국 문화와 식품을 처음 접해본 인도인들이 많이 몰리면서 이틀 동안 2,000명이 넘는 방문객을 기록했다. 이들은 처음 먹어보는 한국식품에 큰 호기심을 보이며, 맛이나 식감 등에 대한 다양하고 자세한 피드백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