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원예농협 배 4만1천여개 기부
아산원예농협 배 4만1천여개 기부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7.12.0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에 전달, 관내 재학중인 학생 간식으로 제공

▲ 아산원예농협(조합장 구본권)은 지난달 28일 지역농산물 소비촉진과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올 가을 농가에서 수확한 배 4만 1000여개(5330만원 상당)를 아산시에 기부했다.
아산원예농협(조합장 구본권)은 지난달 28일 지역농산물 소비촉진과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올 가을 농가에서 수확한 배 4만 1000여개(5330만원 상당)를 아산시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물품은 아산시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고, 생산농민과 농산물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아산원예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탁에 의해 이뤄졌다.

구본권 조합장은 “아산시의 대표 농산물인 아산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과수 농가의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기탁하게 됐다”며 “아산배를 시민 여러분께서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부된 배는 아산원예농협 직원들이 시내에 있는 초·중·고 전체학교로 배송, 학교에서 간식으로 제공되어 지역농산물의 소중함과 농민들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는 쌀쌀한 초겨울에 교육현장으로 전달되는 이번 배 나눔 행사가 아이들에게는 건강을, 농민에게는 희망을 주는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복기왕 시장은 “자연을 품고 자란 배를 먹고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고 농가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물품을 기탁해 소중한 뜻을 전달해주신 아산원예농협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