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식품축제 연계 한국 농식품 대대적 홍보
홍콩 식품축제 연계 한국 농식품 대대적 홍보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7.11.2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몽콕 인근 공원서 소비자체험홍보행사 개최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제2회 홍콩식품축제(The 2nd Hong Kong Food Fiesta)와 연계한 소비자체험홍보행사를 가졌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일에 걸쳐, 홍콩 몽콕 인근의 야외공원(Fa Hui Park)에서 대 홍콩 한국 농식품 수출실적 확대를 위해 홍콩식품위원회(Hong Kong Food Council) 주관의 제2회 홍콩식품축제(The 2nd Hong Kong Food Fiesta)와 연계한 소비자체험홍보행사를 가졌다.

aT는 행사 참가국가 중 가장 큰 규모로(총12개 부스 / 108㎡) 국가관을 준비하였으며, 홍보관을 4개 테마(미래클관, 신선품목관, 웰빙 및 기능성 식품관, 트렌디관)로 구성·운영하고, 8개 부스의 수입업체관을 별도로 운영하여 실질적인 소비연계를 도모했다.

또한, 홍콩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하여 전문셰프가 일반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 등을 운영했다.

aT 홍보관에서는 당조고추, 인삼칩, 과일동결건조칩 등의 ‘미래클관’, 배, 사과, 포도, 단감 등의 ‘신선품목관’, 유제품, 건강보조식품, 유아용 식품 등의 ‘웰빙 및 기능성 식품관’, 인삼류, 삼계탕, 김, 라면 등 수입업체 히트상품 위주의 ‘트렌디관’ 운영을 통해 대 홍콩 수출확대를 위한 다양한 상품이 홍보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