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작목 산학연협력사업 종합결과 평가회 개최
전략작목 산학연협력사업 종합결과 평가회 개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7.11.1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농기원, FTA대응 지역 농산업 경쟁력 견인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6일 경북의 특화작목을 경쟁력 있는 6차 농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농업인‧교수‧공무원 등 전문위원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전략작목 산학연협력사업 종합결과 평가회’<사진>를 가졌다.

이번 평가회는 분야별 전문가가 함께 모여 올해 추진실적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발굴해 올해 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평가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전공분야의 대학 교수와 연구‧지도공무원, 독농가 등 현장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한다.

경북산학연협력단사업은 경북 지역의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품목을 선정해 생산현장에서부터 유통‧가공‧소비에 이르기까지 산‧학‧관‧연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농업을 활성화해 농산품의 6차 산업화와 수출 경쟁력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지역특화작목인 사과, 포도, 복숭아, 딸기, 참외, 화훼, 잡곡, 발효식품 등 8개 분야에 특화작목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255명의 대학교수, 연구지도 공무원 등 산학관연전문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농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종합 컨설팅 사업이다.

또한 농가 컨설팅 과정에서 제기된 현장애로기술을 신속하게 해결해 실질적으로 농가에 도움이 되는 종합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