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개성인삼축제 62만명 인파 찾아
파주개성인삼축제 62만명 인파 찾아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7.10.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삼 ‧ 기타농산물 55억 매출 지역경제 기여

▲ 파주개성인삼축제가 지난달 21일부터 이틀간 임진각에서 62만명의 인파가 축제장을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파주개성인삼축제(추진위원장 조재열)가 지난달 21일부터 이틀간 임진각에서 62만명의 인파가 축제장을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파주개성인삼축제는 축제기간 인삼 50톤과 지역농산물을 포함해 총 55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미 제13회를 맞이한 파주개성인삼축제는 인삼판매 뿐만 아니라 지역농산물 판매, 먹거리장터, 체험활동, 초청가수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관람객의 호평을 얻었다.

이번 파주개성인삼축제에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파주개성인삼을 저렴하게 판매해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선사했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인삼을 판매하는 축제가 아닌 다양한 연령층이 다방면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평가받았다.

조재열 추진위원장(김포파주인삼농협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현재 침체돼 있는 인삼산업이 이번 축제를 통해 한층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파주개성인삼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려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삼농가들에게 소득증대와 더불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경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