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장미, 우수성 평가 받아
국산 장미, 우수성 평가 받아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7.10.2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충북 진천 장미 농가서 현장평가회 가져

우리나라 전체 절화류 판매액의 31%를 차지하며 ‘꽃 중의 꽃’으로 인정받고 있는 장미. 농촌진흥청과 각 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국산 장미가 한 자리에 모인다.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국산 장미의 보급 확대를 위해 국산 품종을 소개하고 평가하는 자리를 지난 20일 충북 진천군 장미농가에서 가졌다.

이날 자리에서는 장미 재배농가와 유통업체, 연구자 및 관련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해 시장 반응이 우수한 국산 장미 품종과 새롭게 육성한 계통·품종을 평가했다.

특히 이날 평가회에는 농촌진흥청과 각 도농업기술원, 개인 육종가가 육성한 국산 장미 중 시장 반응이 좋은 30개 품종과 계통이 선보였다.

이 가운데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 육성한 장미 ‘아이스윙’은 꽃이 작고 가시가 없는 백색 스프레이 품종이다. ‘핑크뷰티’는 자른 후 꽃 수명이 오래 가는 분홍색 스탠다드 장미다. ‘옐로우뷰티’는 수량이 많은 특징이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보보스’도 빨간색의 스탠다드 품종으로 자른 후 꽃 수명이 오래 간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햇살’은 오렌지색 스프레이 품종으로 수량이 많이 나오는 장미다. 

현재까지 국산 장미는 약 200개 품종이 육성됐으며 보급률은 2007년 4.4%에서 2017년 29.8%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