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코리아컵 플라워디자인 경기대회 개최
제17회 코리아컵 플라워디자인 경기대회 개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7.09.2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원협회, 오는 11월1~2일 양일간

한국화원협회(회장 문상섭)는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코리아컵 플라워디자인 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의 경우 오는 11월1일과 2일 양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관 4홀(3호선 대화역)에서 소상공인진흥공단 주관, 원예산업신문, 농식품부, 농협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절화협회 등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코리아컵 플라워디자인 경기대회는 기량 향상을 통해 유명 플로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한 대회로, 이번 제17회 대회는 지역 예선을 거쳐 올라온 플로리스트들 중 챔피언을 뽑는 '코리아컵 플라워디자인 경기대회', 전국의 화훼인들이 실력을 겨루는 '화훼상품 경진대회', 화환문화 개선을 위한 '신화환 경진대회', 꽃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발굴하여 미래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한 '학생부 경진대회'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시상 부분 같은 경우에는 소상공인 부문 인원이 장관상을 포함, '코리아컵 플라워디자인 경기대회'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1명,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3명 등에게 시상한다.

특히 코리아컵 경진대회의 경우 국내에서 유일한, 공신력 있는 대회로 입상했다는 것이 꽃꽂이를 하는 플로리스트들에게 가장 명예로운 행사로 알려졌다.

또한 아마추어에서 프로 선수로 데뷔하는 데뷔전이기 때문에 대외적으로도 코리아컵대회에서 입상, 출전했다는 것만으로도 플로리스트 세계에서는 굉장히 인정을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류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