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소비자신뢰 3년연속 대상
청송군, 소비자신뢰 3년연속 대상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7.09.1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사과 브랜드 중요성 인식 가치향상 노력

▲ 청송군의 도시브랜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 지난 13일 밀레니엄 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소 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청송군(군수 한동수)의 도시브랜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 지난 13일 밀레니엄 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2015, 2016년에 이어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글로벌위기와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신뢰받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 및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상승과 국내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보급해 국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자 실시되는 것이다.

군은 청송의 미래성장 동력이자 청송군이 지닌 가장 큰 장점인 ‘청정자연’과 ‘한국의 명품 휴양도시’를 주제로 맑고 순수한 자연환경을 감성적으로 호소했다. 단순히 바라보는 자연을 넘어 자연과 혼연일체가 돼 온전히 동화되는 기쁨과 즐거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라는 도시브랜드를 만들어 군민의 자부심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청송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고 있다.

또한 도시브랜드를 비롯해 청송의 대표 농산물인 청송사과의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5년 연속 대상 수상 등 일찍부터 브랜드의 중요성을 깨닫고 브랜드 가치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등재, 국제슬로시티재인증,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개최로 국제적인 브랜드를 세 개나 확보한 세계 속의 청송으로 발돋움해 나가고 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청송의 도시브랜드 가치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전통과 문화, 대자연이 살아 숨 쉬는 힐링휴양도시 청송에 많이 방문해 달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경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