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코리아컵플라워 경진대회 실시
제17회 코리아컵플라워 경진대회 실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7.08.2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원협회 주최, 원예산업신문 후원

▲ 작년에 실시된 코리아컵플라워 경진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경연을 펼치고 있다.
한국화원협회는 오는 29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제17회 코리아컵플라워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며, 원예산업신문이 후원으로 참여, 다양한 부대행사와 수준 높은 플라워 디자인을 접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국의 화훼업계에 종사하는 화훼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고 서로의 유익한 정보를 교환하는 만남의 장으로,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아시아컵, 인터플로라 월드컵에 출전할 대표선수 선발을 하는 대회로 화훼업계 전체 플로리스트의 역량 개발 동기 부여로 마련됐다.

아울러, 꽃을 공부하는 전국의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고, 화훼상품의 트렌드 및 향후 방향을 제시하여 미래의 꿈나무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부대행사와 수준 높은 플라워 디자인을 접할 수 있는 장소를 통해 디자인 개발과 화훼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참가자격은 화훼관련 종사자, 일반인, 학생, 초등학생이며, 참가부문은 신화환 경진대회, 화훼상품 경진대회, 학생부 경진대회, 꿈나무 꽃꽂이 경연대회, 코리아컵 플라워디자인 경기대회 등이다.

시상의 경우 농림부장관상, 중기청장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상, 단체장상을 마련했다.

경기 일정은 오는 29일 전국 6개권역을 통합한 예선전을 시작으로, 오는 11월1일과 2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본선전을 진행한다,

한편, 이번 대회의 부대행사는 초청 작가 데몬, 작품전시회, 직거래장터 개설, 체험·이벤트 행사 등이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화원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류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