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 성주 대단위 참외 교육 실시
농우바이오, 성주 대단위 참외 교육 실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6.10.0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5일부터 7개면 참외 재배농민 1,000명 대상

▲ 농우바이오는 참외 재배시기를 앞두고 고품질의 참외를 생산하여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경북 성주군 관내 지역 참외 재배 농민 1,000명을 대상으로 대단위 참외 교육을 실시했다.
농우바이오는 본격적인 참외 재배시기를 앞두고 고품질의 참외를 생산하여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경북 성주군 관내 칠곡면, 선남면, 벽진면, 용암면, 초전면, 성주읍, 대가면 지역 참외 재배 농민 1,000명을 대상으로 대단위 참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9월5일부터 총7회에 걸쳐 각 지역 농협 및 하나로 마트 세미나실을 협조 받아 관내 참외 재배 농민들을 초청해 참외 재배 관리요령, 병충해 관리, 품종선택 요령에 대해 참외 품종을 직접 개발한 농우바이오 이수민 연구원이 직접 교육 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 흰가루병 저항성 참외 품종인 꿀사랑 참외와 고품질계 참외 품종인 참사랑꿀 품종을 개발한 농우바이오 이수민 연구원은 참외 농사의 성패를 좌우하는 제일 큰 요인은 품종 선택이고 그 다음이 재배관리라고 강조하고 품종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 했다.

교육에 참석한 농민들은 국내 대표 종자기업인 농우바이오에서 흰가루병 저항성 참외 품종인 꿀사랑 참외와 고품질계 참외 품종인 참사랑꿀 참외 품종을 개발한 연구원이 직접 품종 특성에 맞는 재배 교육과 품종 선택요령을 교육해줌으로써 차년도 참외 품종 선택과 재배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정용동 사장은 농우바이오는 개인 기업이 아닌 농협의 구성원으로 항상 농민의 입장에서 단순히 종자를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눈높이를 맞춘 교육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안정된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