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꽃식물(폴리스키아스 스쿠텔라리아)
☆새로운 꽃식물(폴리스키아스 스쿠텔라리아)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4.03.1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 중대형 관엽식물로 기르기 적당

최근 다양한 화훼 원예식물이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어서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고 있다. 종자와 품종을 관리하는 국립종자원에서는 화훼류 생산농가와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새로운 꽃식물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사진자료와 함께 연재합니다.

 
학명 Polyscias scutellaria(= Polyscias balfouriana), 영명 Shield Aralia, Plum Aralia, Balfour aralia, 과명 두릅나무과(Araliaceae), 원산지 열대 동남아시아 및 태평양 제도, 유통명 파비안, 둥근잎아랄리아이다.
빛나는 둥근 잎이 매력적인 늘푸른 작은나무로서 실내의 중대형 관엽식물로 기르기에 적당하다. 잎은 1~2회 깃털꼴 겹잎으로 어긋나고 품종에 따라서 진한 녹색이거나, 가장자리에 불규칙한 무늬가 있어서 아름답다. 
햇빛을 좋아하므로 최대한 밝은 실내에서 기르는 것이 좋다. 미국 농무부 내한성 구분으로 10~11(-1.1~4.4°C)지역에 속하지만 실내에서 기를 때에는 겨울철에도 10°C 이상을 유지해 준다. 습도는 높은 것을 좋아하지만 겨울철에는 물을 적게 주어 화분을 건조하게 관리하고 그 외의 계절에는 흙 표면이 마르면 물을 준다. 진딧물이나 응애, 깍지벌레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줄기를 꺾꽂이하여 번식한다.
■국립종자원 서부지원 농업연구사 서정남